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프런] 캡틴판교(장기효) - 쉽게 배우는 Webpack
    후기/온라인 강의 후기 2019. 3. 3. 17:42

    [인프런] 캡틴판교(장기효) - 쉽게 배우는 Webpack


    회사에서 장기효님의 '누구나 다루기 쉬운 Vue.js 입문 - 3시간 안에 배우기' 강좌를 듣기 전에 웹팩 강좌를 먼저 듣게 되었다.


    이거 사실 진짜 학습 순서가 잘못되었다. 

    만약 웹팩에 대한 강의를 듣고 싶다면 우선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 강좌를 먼저 들어라.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로 만든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웹팩인데, 웹팩을 먼저 배우니 이게 어디에 쓰이는지 바로 알 수가 없어서 난해한 문제가 발생한다.


    그러니 만약 웹팩을 배우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먼저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 강좌를 듣길 바란다.



    어쨌든, 이 강좌는 웹팩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 사용 방법, 웹팩 설정 파일에 대한 구조 설명 등을 알려준다.


    충분한 시간으로(그러면서 최대한 짧고 명료한 챕터 구조), 빠르지 않은 진행 속도로 최대한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는 구성이다.



    사실 당시엔 뷰에 대해 제대로 된 학습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들은거라 조금 난해하고 이해가 힘들었는데, Do it! Vue.js 입문 책에서 웹팩을 간단하게 다뤄주는 챕터가 마지막에 존재해서 이 책을 통해 다시 웹팩을 접근하니 난해했던 부분들이 이해되었다.




    웹팩도 얼른 실무에서 사용해보고 싶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