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캡틴 판교 (장기효) - Do it! Vue.js 입문
    후기/기술서적 후기 2019. 3. 3. 17:32

    캡틴 판교 (장기효) - Do it! Vue.js 입문


    2월 27일인 수요일에 읽기 시작해서 3월 3일인 일요일 오늘 모든 내용을 읽었다.


    회사에서 향후 Vue 프레임워크를 통해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Vue를 알게되고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


    기존에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에 관심이 있었으나 리액트를 배워야 할지 뷰를 배워야할지 앵귤러를 배워야할지 고민은 하고 있었다.

    그러다 회사에서 뷰를 알게되고, 뷰의 진입장벽이 낮다는 점, 뷰가 앵귤러와 리액트 프레임워크들의 장점들을 모아다 만들어놓은 프레임워크라는 점을 알게되었고 '그럼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학습을 시도하게 되었다.


    뷰에 대한 입문 책을 알게되고, 인프런 사이트에도 장기효님이 책을 기준으로 다양한 강의를 게시해놓으셔서 배우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다.

    (현재 웹팩을 보았고, 뷰를 보는 중이다.)


    물론 아직 인프런 강의들을 모두 본 것은 아니고, 책으로 먼저 학습을 한 상태다.



    우선 기술서적 치고 책이 그렇게 두껍지 않은 편인데, 최대 230페이지다.


    나는 평소 책을 자주 읽지 않는 편이라 책을 통한 학습 집중도가 한심한 수준인데, 이 책은 초심자를 대상으로 최대한 쉽게 설명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책만으로도 내용을 이해하기가 수월했다.


    특히 직접 예제를 따라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가는 단계들을 따라서 작성하다보니 시간가는 줄 몰랐다...



    만약 뷰를 학습해야하는데 자바스크립트 입문자이거나 초급자, 뷰 입문자인 경우 이 책을 적극 권장하고 싶다.



    지금 당장 아무것도 안보고 네이티브하게 코드를 작성하라고 한다면 불가능하지만(...) 작은 애플리케이션들을 조금씩 조금씩 만들어가보면서 익숙해지면 가능할 것이라 믿는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