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clipse] The method builder() is undefined for the type...
    IDE 2018. 12. 17. 18:51

    The method builder() is undefined for the type...

    이클립스 환경에서 Lombok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때, 몇몇 어노테이션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러한 이유는 IDE에 Lombok이 연동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인 것으로 보인다.

    단순히 Lombok 라이브러리만 다운받아 사용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 것 같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해결해보자.



     문제

    Lombok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고 자동으로 생성자를 처리해주는  @builder 어노테이션 기능을 사용하려고 했는데 객체에서 builder()메소드가 정의되지 않았다는 에러가 발생했다.

    문제를 찾고 찾아보니 lombok 사이트에서 신규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받고 실행시켜서 IDE와 연결하면 해결된다고 stackoverflow에서 설명하고 있는 글이 있었다.




     원인

    문제를 찾고 찾아보니 lombok 사이트에서 신규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받고 실행시켜서 IDE와 연결하면 해결된다고 stackoverflow에서 설명하고 있는 글이 있었다.

    stackoverflow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0991619/the-method-builder-is-undefined-for-the-type-builderexample/51157917




     해결

    아래의 주소를 들어가보자.

    주소 : https://projectlombok.org/setup/eclipse

    Lombok 공식 홈페이지인 것 같다.

    설명을 보면 "lombok.jar를 더블클릭하고 이클립스 IDE를 찾아서 그 안에 lombok을 설치해라." 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Download 탭을 들어가보자.


    가장 최신 버전의 Lombok.jar 파일을 설치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한다. 

    Download를 클릭하여 최신 lombok.jar를 다운받자.


    다운 받았으면 더블클릭해서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Lombok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이클립스 기반의 IDE 프로그램을 스스로 찾아내고 리스트로 보여준다.

    Lombok을 설치 혹은 업데이트할 IDE를 선택하고 install/update를 눌러주자.


    설치가 완료되면 중요한 알림을 알려준다.

    1. 내 프로젝트에 최신버전의 lombok.jar가 등록되었는지 확인해라.

    2. lombok.jar가 등록되었다면 IDE를 종료하고 재시작해라.

    3. 그리고 모든 프로젝트 혹은 lombok을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빌드해라.

    이 문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절대 잊지말자.

    Quit Installer를 눌러 설치창을 닫자.


    프로젝트에 lombok이 최신 버전으로 추가되었는지 확인하자.

    installer를 통해 설치하면 자동으로 등록되더라.

    이제 이클립스를 재시작하고 프로젝트를 재빌드 해보자.


    재빌드를 완료하면 lombok 어노테이션 및 기능들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Lombok이 설치된 IDE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Help > About Eclipse 메뉴를 눌러보면 Lombok 최신 버전이 설치되었다는 추가 문구가 등록된다.

Designed by Tistory.